우리들의 이야기 <믿음 온유 사랑>

문화/세상 이야기

확신

우리들 이야기 2023. 8. 26. 10:09

 

 

확신

내가 체험할 때 확신하니 나의 체험이답.

말로써 자기 생각대로 떠들지만 내가

겪지 않으면 확신할 수가 없으며 그중에

제일 믿지 못하는 것은 세상일 내가

보는대로 느끼는 대로 답이 아니고 직접

체험을 해봐야 믿을 수가 있으니 슬프다.

정확한 것이 확신이니 달콤한 말로

유혹해도 나의 체험을 더 확신하였다.

 

평등

자유 평등으로 만들어진 아테나 무대가

아래에 있어서 처다보는 관걕들이 높은

사람이라 백성이 지배하는 자유평등

동그랗게 앉으면 마주보게 되면서 하나였다

강제법블 만드니=참을 수 없는 법으로 대흥했다

미국 토머스 제퍼슨 대통령 재산을

행복으로 바꾼 독립선언문 자유 평등 행복

 

똑같다.

이름을 박해받는 노동자의 해방이라고

고치었듯이 그런이가 많아졌으면

평등 자유속에 사는데 물을 먹고

자라야할 나무 잎새들이 피를 먹고

얼룩진 잎새를 다시 물로 씻어내는 많은이가

있었는데 깨끗해져가는 물을 오염으로

만드니 자유평등의 민주는 멀기만 하였다.

대한 독립만세를 읽으면서 과거의 아픈

역사속에 우리가 있었고 오늘이 지나면

다시 역사가 되는데 새 역사를 써야하는 우리들

현실은 너무 부끄럽고 공동체의 행복

위해서 어떠한 박해를 받으면서도 양심을

버리지는 않았는데 그런힘든 세상을

버텨오던 언론들이 경제앞에 무너지고 있으니

도둑질 하는 권력 국민이 만들어 주었

으니 행세하지 말고 책임 지었으면 한다.

박해받던 노동자나 박해하는 권력자도

시대를 잘못 만난 것이지 같은사람이니까.

 

 

 
 

 

'문화 > 세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뢰  (1) 2023.10.15
오염수 폐기물  (0) 2023.09.23
건축왕.혁명  (0) 2023.08.10
고래와 새우  (0) 2023.05.05
침묵.슬픈 세상  (0) 2023.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