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이야기 <믿음 온유 사랑>

하느님 사랑/주님의 말씀.나의 생각.

도구 <채우고 버리기>종이돈

우리들 이야기 2021. 3. 16. 15:21

 

 

도구

주님은 만능열쇠 우리는 고리

즐거워하는 이들과는 함께 춤을 추며

슬퍼하는 이들에게는 함께 울어 주는 일을

주님께서 원하시니까 아파하는 이들의

마음을 함께 어루만지고 나눌 때

주님의 만능열쇠는 번호를 잃어버리고

열지 못하는 우리의 고리를 풀겠지요.

이제는 비밀번호로 바뀌어 고리가 되었습니다.

비밀번호가 공유하는 사람들은

나의 분신이며 다 주어도 아깝지 않은

사랑하는 사람들이고 그들이 나의 고리가 되었으니

열쇠의 고리는 비밀번호였고 도구였습니다.

 

종이 돈

세상을 더불어 살면 풀어지고

마음이 매듭을 풀지 않고 옥지는 것은 냄새가 났습니다.

성경대로 산다면 법이 필요 없다는 것은

사람을 위해서 종교가 있고 인권을 정확히

판단하라고 법이 있는 건데 전부가 법 위에

종이가 나는 대로 해결하니 개도

안 물어 갈 종이를 잡으려고 현안 돼서 소중한

건강을 해치니까 의심이 들거나 불안할 때는

나를 유혹에 빠지지 말게 하소서였습니다.

돈앞에 치사해지는 사람들이 없어졌으면 

 

 

채우고 버리기

사는 것은 소유와 비우는 두 종류의 삶을 살지만

채우고 나서는 비우는 존재가 있어야 했습니다.

생각하기 싫은 아픈 추억도 있지만 기억하고 싶은

날들은 참 아름다웠기에 그 힘으로 오늘을 산답니다.

마지막까지 옆에 남아있는 사람은 이런저런

사연을 나눈 사람이었다면 영원을 이어줄 사람은

신과 사람으로 이어진 예수님이었습니다.

내 삶을 감싸고 주위를 껴안고서 가까이 있는 이들과

새로운 내일의 삶의 의미를 가져봅니다.

어릴 적 기억을 더듬어보면 시절의 유행이

살아나지만 돌아가고 싶지 않은 날들이라도

추억을 채웠기에 아픈 날 기억은 비우고 싶답니다.

 

'하느님 사랑 > 주님의 말씀.나의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순시기  (0) 2021.03.21
적당히< 지나가리라><책임>내것  (0) 2021.03.19
시간  (0) 2021.03.16
그분의 섭리  (0) 2021.03.15
표징  (0) 2021.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