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이야기 <믿음 온유 사랑>

2023/01/14 3

겨울비

겨울비 어두컴컴한 낮에 땅을 적시려 비가 내린다 . 낮인데도 침침한 날 창가를 때리는 빗줄기 하늘이 우는데 등굽은 나무들은 온몸을 적신다. 높은 곳에만 하얗게 쌓여있떤 겨울산 눈이 오지 않고 비가오니 바깥은 추워도 안에는 봄 기온 우산쓰고 가고싶은 곳을 마음대로 갈수 있었던 그때 유리창에 젖어있는 빛물 그리움이 내리는 내 눈물같다. 첫사랑 첫사랑이 궁금한 것은 많은 세월위를 지나와서 가물가물하여 그시절을 찾아본다. 헤어지면 금방 만나보고 싶었던 설레임 보이는 세상이 아름답듯이 그때가 첫사랑. 첫 걸음 첫과 마지막은 피할수 없는 인간이 가는길 첫 걸음은 마지막길을 간다는데 나의 첫걸음은 어느만큼 와있는지 돌아보니 흐릿하게 길고 좁은 거칠고 험난한 굴곡 시대따라 별별꼴을 다본 첫 걸음은 희미해진다. 사람들의..

실수.지식과 지혜. 인생여정

실수 누구나 만족하기 위해서는 실수하지만 자신만의 계획적인 실수와 좋은 실수가 있기에 자부심을 가지는 나만의 실수는 거짓도 없어야 하며 실수는 미래의 어머니라고 하듯이 실수를 경험으로 솔직하면 기다려 줄수 있는데 제일 나쁜 실수가 거짓말이고 반성하는 실수는 용서가 되어도 숨기려는 거짓은 용서할 수 없으며 실수를 해본 경험에서 만족도 있었다. 인생여정 기어다니다 지팡이를 짚어야 하는 인생여정 기억과 추억으로 지나온 날들이 장식 되었지만 주어진 삶이라 묵묵히 가야하는 인생여정 멀도 안되는 소리가 창작의 토대가 되기에 세상에는 필요 하지 않은 말 들이 없었다 . 지식과 지혜 지혜와 지식이 우주산업으로 사람과의 관계에서 돈을 벌어 우주 산업을 건설하는 것이었다. 우주를 정복하기 위해서는 지식만이 아니라 지혜가 ..

시편

시편 히브리어 성서에서 〈시편〉은 성문서로 알려진 성서 정경의 3번째이자 마지막 부분이다. 150편의 시로 이루어진 지금의 〈시편〉은 5권으로 나뉘는데 처음 4권은 송영으로 끝나고 150편은 시편 전체의 송영 역할을 한다. 시 자체는 분위기와 신앙의 표현에 따라 기쁨의 찬양에서부터 엄숙한 찬송, 비통한 항의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주요양식으로 찬송시), 탄식시, 신뢰시, 감사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야훼를 국가의 대표로 묘사하여 제왕시라 불리기도 했다. 〈시편〉은 그리스도교 예배의 발전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초대교회는 사도 바울로의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를 부르라"는 명령에 따라 예배의식의 일부로 시들을 노래했다. 종교개혁 이후 예배 때 찬송으로 〈시편〉을 가사로 썼다. 시편 ⓒ aradap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