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이야기 <믿음 온유 사랑>

2022/12 23

약속

약속 먼훗날 눈비에 씻겨나가면 감춘 것은 드러나는데 삶은 비닐도 나이롱도 아니었다. 두 가지 다 아니고 순면울 갈망한다. 약속한 잉크가 마르기도 전에 잊혀지며 흐르느대로 주변에 번지고 있어 말리느라 약속받은 이들이 지우고 있다. 아무리 비싸거나 싸도 두 생각의 잉크는 흐르고 싶은대로 번지는 것이 필수. 비닐과 나이롱은 안 번지는데 헝겊이나 백지에는 번지기에 마른 다음에는 흔적이 남아 삶도 사실만 남는 것이니 약속은 지키라고 있는 것이었다. 삶의 답 살아온 뒤안길을 되돌아 보니 부끄러워도 온정이 흐르던 지난 시대. 이리저리 뛰면서 이룬 것도 있지만 준비 하지 못해서 지금도 발목을 잡기에 슬프며. 하루하루 다른 날 들에서 두려움과 눌름이 용기를 막았기에 더 아쉬움과 후회를 남기었으니 잘 모르면서도 옳다고 우..

무대 위 안중근 의사가 되기까지

무대 위 안중근 의사가 되기까지 2009년 초연된 후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은 뮤지컬 '영웅'이 영화로도 만들어졌는데요. 영화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렸습니다. 특히 주인공 안중근 의사의 역을 맡은 배우에게도 많은 관심이 쏠렸습니다. 그는 바로 14년간 무대 위에서 안중근 의사로 걸어온 배우 '정성화'입니다. 1994년 SBS 공채 코미디언으로 연예계에 데뷔해서 시트콤 연기에도 나설 만큼 활발하게 움직였지만, 어느 날부터 갑자기 작품이 뚝 끊겼고 코미디언으로서의 커리어는 내리막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한 기회로 연극 ..

카테고리 없음 2022.12.31

고마운 나의 길.돌고 도는 삶

고마운 나의 길 하루가 가는대로 추억을 남긴다지만 그날의 일들이 소중했다는 것을 별일 없었던 것이 고마운 한해. 성찰하면서 돌아보니 참 고마운 날들이 많았다. 추울 때 따뜻함이 고맙듯이 나의 지난 2월은 센 바람이 우리 가족들을 휘감았지만 잘 견디고 새로운 봄바람은 향기나는 꽃을 피웠으니 뒤집어 보면 고마운 날들 컴과 놀수 있는 건강한 능력이 주어졌으니 엄살 부리어도 글을쓰며 부정과 긍정이 함께 가기에 속은 불안했다가도 따뜻한 사람으로 섭섭한 일이 있다면 기대가 커서이기에 힘들 때는 내 편이 되어줄사람. 한달에 한번씩 사람들이 모이면 주님의 향기가 배어 있었다는 증거며 쉴수 있는 내집 내 공간 작아도 이곳이 주님의 집이었기에 주님의 향기가 가득 보이는 세상일에 내가 할수 없어 더 복잡한 머리를 쉬게 하는..

논어.명언.데일카네기 비밀의 문장.

데일카네기 비밀의 문장 슬픔아 불평을 멈추고 고요히 머물라 구름뒤에 태양이 빛나고 있다 그대의 운명은 보든이들의 공통된 운명이니 각자의 삶에는 분명히 비도 내릴 것이다. 어둡고 우울한 날도 있을 지어니 궁지에 몰려있고 모든 상황이 불리해 보일 때 단 1분도 버티지 못할 지경이 될 때까지 포기하지 마라 포기하지 않으면 바로그때 그곳에서 상황이 역전된다 데일카네기 비밀의 문장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스스로 찾아내고 그 일에 최선을 다하라. 젊은이여, 다른 이들보다 한발짝 앞서고 싶다면, 미래의 계획은 스스로가 결정해야 한다. 적성에 맞고 스스로 몰입할 수 있는 일에서 의욕과 영감을 얻어야 한다. 자시의 일에 애정을 느끼지 못한 채 억지로 하고 있는 것이라면 차라리 그 일을 그만 두고 성전 문 앞에 앉아 기쁨..

동대 천주교회

양심 흔들리는 잎새에 바람을 보았듯이 성경의 해석은 저마다 다르지만 거룩한 말씀에서 그대가 보였고 비유로 쓰여있어 저마다 해석은 틀려도 감사와 고마움을 알게하는 거룩한 말씀이었습니다. 주님의 세상과 현실의 세상에서 갈등해도 예쁘게 살아야 하는 과정이며 추수는 쭉정이든 알곡이든 나오니까 적은것을 가지고도 만족하며 고마워하는 마음으로 천국에서 살며 삶에 있어서는 처해있는 상황따라 다 이유가 있어도 양심이 허락하게 하시며 일상의 생활에서 웃음을 나눌때 천국이니 현실에서 사는 우리들 신화는 과학으로도 풀수 없기에 신비라하고 죄를 모르는 율법학자는 닮지 않게 하소서. 백성을 데리고 홍해바다 건널때 기적을 일으킨 지팡이 구약의 모세지팡이 신약에서 삼위일체를 강조 하셨으니 예수는 보이지 않지만 봉사하는 의인들과 함께..

탈무드 명언 20가지!

탈무드 명언 20가지! 01 : 사람에게 하나의 입과 두 개의 귀가 있는 것은말하기 보다 듣기를 두 배로 하라는 뜻이다. 02 : 결점이 없는 친구를 사귀려고 한다면 평생 친구를 가질 수 없을 것이다. 03 : 자기 아이에게 육체적 노동을 가르치지 않는 것은 약탈과 강도를 가르치는 것과 마찬가지다. 04 : 승자는 눈을 밟아 길을 만들지만 패자는 눈이 녹기를 기다린다. 05 : 두 개의 화살을 갖지 마라 두 번째 화살이 있기 때문에 첫 번째 화살에 집중 하지 않게 된다. 06 : 그 사람 입장에 서기 전까지 절대 그 사람을 욕하거나 책망 하지 마라. 07 : 뛰어난 말에게도 채찍이 필요하다. 현인에게도 충고는 필요하다. 08 : 눈에 보이지 않는 것보다,마음에 보이지 않는 쪽이 더 두렵다. 09 : 가능..

가야만하는 삶

가야만하는 삶 주어진대로 시대따라 세월위를 지나면서 삶의 꽃을 피우고 지게하는 것처럼 어제는 계속있었고 오늘은 날마다 주어지며 보이지 않는 내일을 향해 조건과 이익이 사람을 좌우해도 내 길이 아니면 가지않게 하시고 종교를 세상것에 이용하지 않게 하소서. 살다보면 이익따라 합리화 하지만 부끄러워도 감추지말고 드러나게 하시어 후회하는 일이 없게하소서. 선과 악의 갈림길에서는 선한 생각이 이기게 하시고 잘못은 인정하며 사실을 말하여 답을 찾게하소서. 실수가 있다해도 인정하여 용서받게 하시고 믿음이 브랜드가 된 현실 앞에서 부부 부모 형제 자식 이웃에게 믿음으로 인정받게 하시고 주어진 길이라면 험난해도 지나가게 하소서. 포기 한생을 살면서 싸우는지 노는지 결과는 승리해야만 인정받기에 끈임없이 노는거 처럼보여도 ..

바뀜

바뀜 시대 따라 바뀌고 나이따라 변하더라. 한해가 가면 나이 숫자는 더 해지지만 이해하는 폭이 넓어지는 것은 살아온 경험에서 지혜가 더해 지었고 삶이 쉽지 않은 또 다른 이유는 다른이와 더불어 살아야 하는게 인생 이었으며 가까이 있는 이들에서 배우고 내가 가진 것을 나누면서 함께 해야 하는 의식주 살아온 환경과 현실이 맞지 않아도 시대따라 가다보니 나는 없어지고 바뀌는 현실만 남았더라. 2022 12 고드름 사랑 고드름 수정 고드름 녹아 내릴때는 더 반질대던 고드름 어디로 숨었는지 고드름 집에는 아파트가 고드름을 치웠는데 어디 고드름 뿐인가? 겨울날 추녀끝에 매딜린 고드름 삼한사온 처마밑에 주룩주룩 녹아내리던 그 옛날에 내가 있었는데 변해버린 시대에 나의 사랑도 흘러가 함께 모였다. 2022 12

향기

화가 피카소가 그림에서 제일 어려운 것이 아이들같이 그리려는 그릠 이었다 한다. 향기 꽃의 향기는 백리를 가고술의 향기는 천리를 가지만 사람의 향기는 만리를 간다. 꽃이지고나서 꽃의 향기를 알았다. 한송이 꽃을 피워 향기를 내지만 어떤 향기를 낼것인가? *나는 감사할 줄 모르면서 행복한 사람을 한 번도 보지 못했다. - 지그 지글러 - *만족과 행복을 찾는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은 무조건 감사하는 것이다. - 로우 윌리엄 - *하루 100가지 감사일기를 100일간 지속하면 1만 번의 법칙에 따라 행복한 변화가 일어난다. - 손옥 회장 - *가장 행복한 사람들은 가장 많이 소유한 사람들이 아니라 가장 많이 감사하는 사람이다. - 빌헤름 헬리 - *돈 자체가 행복을 안겨주지는 않지만, 확실히 청구서 납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