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이야기 <믿음 온유 사랑>

나의 글/사는 이야기

사흘만 볼수 있다면

우리들 이야기 2020. 3. 23. 11:53

 

 

봄은 와있는데 

목련꽃 개나리 사이로 성질 급한 꽃들이 

허드러지게 피어 사람들을 부르고 

이름 모를 새들이 지저귀는 아름다운 봄날에 

꽃축제가 취소되고 거리 두기로 

사람들의 안 보이는 삭막한 봄날

고마움 감사를 모르고 풍족한 세상에 

우리가 주어진 혜택 다 누리고 

사는 줄로 알고 거만했으니 

보이지 않는 작은 바이러스와 싸우느라

사람들은 지쳐있네요.

안 들린 이에게 열린 귀에 고마움을 알게 했고 

소경이 눈을 떴을 때 아름다운 세상을 보았으니 

진정한 감사를 느꼈듯이 일상에서 새날을 

날마다 주어지는 데 우리는

느끼지 못하고 안보였습니다.  

사람들이 만들어논 악성 바이러스 벅스 안에

갇혀있으나 너와 나의 자리 쌈만 하니 봄이 보이지 않네요. 2020  323 

 

 

 

사흘만 볼 수 있다면

 

세발작 만 걸을 수 있다면

시간의 속도를  늦추고

살아온 삶을 돌아보니

하찮은 그 시대의 날들이 유행을 따라갔더라.

헬런 켈러 자서전에서 친구가 숲길을

한시간 동안 걷고 왔다기에

숲이 어떻게 생겼냐고 물으니?

별거 아니야 아무것도 없어

말하는 친구에게 눈으로만 보니까

별거 아니었지만 마음으로 보니

숲은 참 아름다웠다고 나뭇잎 풋풋한 냄새

부드러운 감촉 더 많이 숲을 보았다 한다.

살면서 지나면서 자연의

감사함을 느끼지 못한체 다시는

돌아오지 않은 청춘만 삶 속에 함께 묻혀 있더라.

자연을 볼 수 있고 들을 수 있고

말할 수 있는 기쁨을 벙어리나 귀머거리나

소경이 감사를 알듯이 다 누리고 살면서

당연하게 아니 서로가 더 많이 가지려고

싸우고 내 생각이 선이고

너는 악이라 하니 다툼은 계속되어 

고마움과 감사는 많은 것을 채워야 되는 줄 알지만

작은 것을 가지고도 행복한 사람이라면

그는 다 이미 채워지고 부자인 것이 더라.

일부 인간은 본시 욕심이 가득 차

만족을 못 느끼니 가지고 있는 것에

소중함이 얼마나 가치가 있는지

거기서 찾아보면 멀리 있어도 가까이 보이고

거리도 가까워지더라.

나는 어제 인터넷 미사 중 신부님

강론 중에 헬렌 켈러 책을 보았고

도보하는 승덕이 서림이 

개나리 목련화 피어있는 서울 거리

목소리로 이야기하며 영상으로

저녁노을 지는 서울 하늘 다 보았다. 2020   3 23

 

 

 

'나의 글 > 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ㅎㅎ맥주  (0) 2020.03.25
사람꽃  (0) 2020.03.25
한강 어린이 수영장  (0) 2016.08.04
매미 귀뚤   (0) 2015.08.30
가족모임 미사 공부  (0) 2015.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