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이야기 <믿음 온유 사랑>

나의 글/인생 이야기

걱정

우리들 이야기 2023. 6. 14. 06:43

 

걱정

내일이 병원 예약한날 어제는 천안사는 내동생이

전화로 수술했냐고 궁금하다고 물어보는 것이었다.

별일 아니라고 하면서도 만에 하나가 불안하게 하며

다 쓸데없는 걱정인걸 알면서도 하게 된다.

정해진 날짜 다녀와야 안심이되고 아침 일찍 병원

예약 했다는데 은근히 걱정이 되었다.

나이가 있어서 더 그런가 미워도 좋아도 함께 살아

왔기에 쓸데없는 걱정인 줄 알면서도 가까운데로 한다.

다 내 맘대로 되지 않으니 그저 고마운 날이기를

바라는 마음이 나를 편안하게 하였으며 각방을 써도

버탐목이 되어 든든하였는데 나혼자 보낼

생각이 심난해지니 누구를 위한 걱정인가?

하루에 한번이라도 밥 먹어야하니 남편이 참 고마웠으며.

그 동안 남편은 얼마나 귀찮았을까 미안해진다.

병원가는 이가 빵과 누룽지를 사오고 혼자놔두니

걱정된다며 나를 위해  준비 해주는 남편 볼품없는 것보다

아무것도 도움이 안되어 속상한데 늘 챙겨주는 이가

나의 날개가 되어준 사람이라 별일 없는 병이었으면 한다.

 

 

여름새

세월이 가는대로 눈으로만  보기에는 피곤 했지만

듣는 세상에 살기에 귀로 많이 듣게 되었다.

산천이 푸르다는 거 새소리에서 하얀 거품내며 졸졸

흐르는 여름 냇물이 보였으며 아침 일찍부터

들려오는 새 소리에 푸르게 짙어가는 신록 사이

여기저기 날아가 노래하는 이름모를 새소리에서 

보이지 않아도 즐겁게 해 주기에 유월의 새라고 하련다,

 

 

 

 

 

 

'나의 글 > 인생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어나지 못하였다.  (0) 2023.06.20
매실  (0) 2023.06.19
나의 길.즐거움.  (1) 2023.06.13
소나무 .미소. 한계  (0) 2023.06.12
추억담은 꽃 바구니  (0) 2023.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