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이야기 <믿음 온유 사랑>

하느님 사랑/주님의 말씀.나의 생각.

공동체

우리들 이야기 2023. 9. 1. 12:11

 

 

공동체

자본주의자가 붕괴 하려하니 어쩔수 없이

독제자가 필요도 하지만 사회

주의를 거치면서 공산주의가 평등 자유.

북한은 깡패 남한은 독제 선진국처럼

자유 평등을 가려면 공산이 되어야 하는데

아직 한번도 공산주의가 되지 않해서 슬프다.

공동으로 일하고 공동으로 이익을

나눠가는 체제가 바로공무원이니 미래가

보장되었기에 다 나라에 애국하였다.

자본주의 보러 자유라 하면 자유가 운다.

일시적으론 노동자들이 독제가 필요

하지만 결국은 공동체가 자유 평등이며 그런

나라가 예수님의 나라며 우리의 미래다.

 

본질

종교개혁은 루터와 장 칼뱅이지만

한 신을 자기가 느끼는대로

옳다하여 분열이 생기었는데 그안에서

개혁을 했더라면 이렇게 한 신이

분열되지는 안했는데 다시한번 십자가를

지게하는 종교개혁이라는 명분을

내세우며 십자가를 지게만든 인간들.

그후로 자기의 생각이 안맞으면 다시

개혁해서 교회를 세우다보니 여러

교회가 생기어 경쟁하게 되었는데 공동체

만드는게 우선이었으며 분열은

나쁘지만 성찰하는 출구의 공동체였다.

자기의 생각에 맞추다보니 선동하게

되었으며 법이 생기어 정리해 주는데 억울

하지 않게 헌법이 있어야 하며 생각이

다르니 각자의 삶에서 사는 배심원들의

옳은 판단이고 거룩한 말씀 성서대로

살기는 힘들지만 그렇게 살으면 천국에서 사는 것이었다.

천주교= 사목

개신교 =목회

천국을 찾으려 하였는데 천국은 이미 와있고

주님 사시는곳이며 생각대로 사는 것이

그곳이 주님집이고 천국이었으니 양심이 천국과

지옥 그러기에 예쁜양심이 천국이며 악이

판치는 세상이라도 하느님이 현존하시는 곳이 바로 천국이었다

 
 

'하느님 사랑 > 주님의 말씀.나의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찰한다.  (0) 2023.09.24
인과 응보.과학과 종교  (0) 2023.09.04
이스라엘 계보  (0) 2023.08.28
하느님의 집  (0) 2023.08.25
자유 평등. 요일에 드리는 묵주기도  (0) 2023.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