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이야기 <믿음 온유 사랑>

나의 글/나의 이야기

재미. 평등.솔숲바다

우리들 이야기 2024. 5. 20. 10:43

 

 

 

 

평등

기울어진 운동장을 누가 필는지

운동장에서 노는 이들이 펴야하는데

힘이 약해서 피지 못하고 쓰러

지었으니 언제까지 법치 국가인데

기득권들의 힘을 쓸는지 슬프다.

 

솔숲바다

야외미사가 솔숲바다 성령을 주고

가노라 하시었기에 하늘과 가까운

곳에서 미사를 본다고 야외 미사였다.

바닷길을 지나면 솔숲이 눈에 들어와

주님과의 추억이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재미

제눈에 안경이라고 보고싶은 것만 보니

세상이 나를 불렀는데 가기싫어

않갔더니 오지말라고 아주 주저앉쳐 놓았다.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먹는다고

나를 찾아주는 이가 점점 적어지니 이제는

컴이 나의 친구가 되었다.

그안에는 생각을 나누는 친구들이 많았으며

요즘은 친구들을 찾아가지 않고

책 읽어주는 유투부에 빠졌으니 내맘대로 재밌게 산다.

 

내 밧줄

자기 장단에 춤을 추면 미쳤다해도 제멋이고

외부 밧줄은 멋지게 보여도 작은 바람에도 끊기었다.

강한 세상바람에 이리저리 흔들리는 나무도

내면의 뿌리가 바쳐주면 넘어가지는 않았다

동아줄 같이 튼튼하게 얽힌 외부 밧줄이 끈어지면

나의 남은 삶을 어떻게 살것인가?

그 외부 밧줄이 세상에서 원하는 돈과 외모 명예.권력.

영향역.젊음.지위.아는사람들이 많아도

내가 안 가지고 있으면 다 떠나는 외부 밧줄 얽히고

설킨 그 밧줄로 세상을 살지만 다 허사고

보이지 않아도 내면의 나의 밧줄로 오늘을 실아간다.

 

 

 

'나의 글 >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언덕.바빠서.  (0) 2024.05.22
나의 인생.생각하는 나.삶의 굴레  (1) 2023.10.06
더불어 공동체  (0) 2023.09.27
나의 바람  (1) 2023.09.25
거울  (0) 2023.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