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이야기 <믿음 온유 사랑>

2023/07/08 4

말일 . 만족 . 돈거래

말일 시계는 멈추어도 월급날은 돌아온다고 나의 옛날은 말일이 제일 큰 고민이었다. 날짜는 말일을 향해가고 있으니 오는 말일을 잘 보내는 일은 돈이었다. 지금은 나하고는 말일 상관 없어도 말일이 가까워지면 트라마인가 심란한데 언제 그 말일이 나한테서 떠나갈런지? 만족 남편은 지금이 제일 만족 하다하니 자기가 주방일을 다 하는데도 돈걱정이 없으니 고민도 없다며 자기가 제일 부자인줄 안다. 걱정도 팔자라고 하더니 그 단계에 사는 우리세대 일어나지도 않을 일을 사서 걱정하니까 고민도 많아지니 걱정하지 않게 해주소서. 돈 거래 복잡해봐서 그마음 안다고 아니면 동기간도 편한이에게 자기 사정을 말하나? 남편보다 다른 형제들은 더부자인데 막내가 돈이야기 하려면 꼭 남편한테만 한다. 돈이야기는 아무한테나 못하는 것을 체..

상황의 기도

상황의 기도 남편이 검사결과에서 코로나 양성을 받고나니 별거아닌 것 같은데 불안하니 마음의 병을 낳게 하소서. 마음에 고민이 걱정을 만들기에 이만하면 다행이라 감사를 할줄 알게 하소서. 너희는 걱정하지 말라고 하신 주님말씀 저희들 몸과 마음을 지켜주시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고마움을 느끼게 하소서 일상의 기준이 달라도 주님 삶안에서 살게 하소서.

전쟁

돈과 전쟁 돈이냐 사랑이냐 묻는다면 돈을 택할 것. 사랑은 안 보이지만 돈은 현실이니 하느님 믿는데서도 돈이 우선이더라. 물질사회 자본주의 사회서 착한 것은 알아 주는이 없으며 돈 잘쓰는이가 인정 받으니 너도 나도 돈 앞에서는 노예가 되었으니 기준은 다 돈이었다. 불 확실성이 가득 찬 세상이라 당장 내일을 위해서 오늘을 저축하는데 그렇게 살아온 우리에게 미래는 예측 불가능 재수 없는이는 차고 넘치는데 더불어 함께 가려는 이들은 기회를 노치니 가난에 허덕이다 경험을 해보니 돈이 사람노릇 하는것을 알고는 대물림 안하려 자식들 에게 기준을 돈버는 일에 집착한다. 아이들 배우자를 고르는데 시아버지와 장인의 경제로 평가하는 세상. 부모의 사랑은 어릴때 필요하고 돈이 필요한 세상은 사랑 보다도 경제를 위에 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