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이야기 <믿음 온유 사랑>

2023/08/21 4

김홍주 신부님

김홍주 신부님 일찍부터 공부를 잘해서 16세에 변호사까지 되었는데 안보이는 내일이 궁금해 신부가 되었다. 교회의 어둠과 밝음이 그 안에 있었다. 세상에 속해있기에 인간들이 만들어진 어둠 향기찾아 가는 벌 나비가 되어야 하드라. 밝음으로 이겨야하는 인 내심 어두운 세상에서 살다보니 모르는 사이에 죄를 지었으니 무조건 나쁜이라고 낙인을 찍어서는 안되었다. 구약에서 다윗이 잘못을 인정하고 성찰할때 어두운 교회에서 하느님의 나라가 보였다. 천재뿐 아니라 꽃이 된 김홍주 베드로 신부님. 서진이가 김홍주 베드로 신부님 닮아 기쁘다. 그래서 김홍주 성경 역사 강론을 많이 보게 된다. 그러다보니 몰랐던 역사 성경 공부가 되었네.

받아주소서.

받아주소서. 듣고 보고 말하고 보고싶은 것만 보고 듣고 싶은것만 듣기에 말이 안 되어도 우기면서 싸우는데 옳지 않으면 포기하게 하소서. 나를 충고 해주는 이가 미워도 옳은 말이면 그대로 따르게 하소서. 나의 잘못은 안 보여도 가까운이가 충고해주는 것은 사랑이 있기에 관심 이었으니 예쁘게 받아 주소서. 나의 하느님 하느님의 자녀이기에 자랑 스럽습니다. 정해진 나의 시간이 간절함을 기도하는 시간이며 행설수설 귀찮기도 하지만 그순간만은 하느님과 이야기를 하기에 늙지 않은 친구였습니다. 보이지 않는 길을 따라가도 하느님길에는 넘어지지가 않는데 내맘대로 가다가 작은 돌부리도 넘지 못하고 자빠지어 지금까지 일어나지 못하기에 처음엔 하느님을 원망했는데 세월이 흐르는 대로 가까울수록 만만한 하느님이시라 미안해서 이제 ..

바알 신

바알 신 사체들의 오물을 전염 시키는 바알신 달콤함 말에 넘어가지 않게 하소서. 바알신만을 섬긴 이제벨 2500년이 지났지만 그 이제벨이 우리 나라에 왔으니 주님 저희들을 사랑으로 용서하소서. 이제벨이 권력으로 행세하지 못하게 자신을 성찰하여 새 사람이 되게 하소서. 양날의 칼 돈과 권력의 힘이라도 바알신을 섬기는 이제벨을 멀리 쫓아내소서.

각자도생.폐정개혁안

내용 넓은 의미에서의 폐정개혁안은 동학농민운동 전 기간에 걸쳐 제시된 개혁안을 모두 일컫는다. 이 개혁안은 동학농민군의 고부봉기로부터 운동의 진전 과정에 따라 내용이 첨가되고 수정된 것으로 처음부터 일정한 안이 마련된 것은 아니었다. 오늘날 자료상으로 보아 여러 가지의 폐정개혁 요구조목이 전해지고 있으며, 내용상으로도 서로 중복되어 있는 것은 운동의 진전에 따른 그때그때의 상황이 반영되어 있기 때문이다. 1) 4개조 폐정개혁안(최초 봉기 시점) 처음 동학농민군이 고부에서 봉기했을 때에는 구호가 간단하였다. ① 사람을 죽이지 말고 재물을 손상하지 말 것, ② 충효를 다해 제세안민할 것, ③ 일본오랑캐를 몰아내고 성도를 밝힐 것, ④ 군사를 거느리고 입경해 권귀(權貴)를 모두 죽일 것 등이었다. 사발통문(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