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이야기 <믿음 온유 사랑>

2023/06/29 3

최선을 다하는 삶

최선을 다하는 삶 게임이나 운동 독서나 놀음도 최선을 다하고 나머지는 하느님이 정리해 주시기 바라나 세상일과 주님의 생각이 안 맞기에 믿고 최선을 다해서 기다리게 하소서. 이루어지지 않으면 하느님있어? 반문도 하지만 그만큼 믿는 마음이고 최선을 다하여 하느님께 간구하게 하소서. 전능하신 아버지였기에 다 때가 되지 않아서라 나에게 가지고 있는 최선의 믿음이게 하소서. 만만한 이름 세상의 이익을 위해 주님 이름을 팔아먹지 않게 하소서 미안한일이 어디 이름뿐인가요? 속이면서 주님의 자녀라하니 사기꾼으로 그이름 팔지않게 하소서. 주님 이름 걸고 거룩하게 하시어 주님 이름으로 살면 손해 본다해도 거룩한 말씀대로 깨어있게 하소서 보이지 않는 내일이 있으며 감춰진 것은 소중하다는 것을 알게하소서. 그시간은 아무도 모..

행복이란

행복이란 고마움 감사가 나의 행복이었으며 작은 집이라도 내가 쉴곳은 여기고 나갔다가도 돌아올 내집이 있기에 행복하다. 움직이기 힘들어도 마음속은 건강 하니 좋고 나쁜 생각을 좋은 쪽으로 돌릴수 있기에 행복하며 살면서 어려울 때 손잡아 주는 이가 가까이 있기에 행복하다. 가난을 이길수 있고 불편함을 지울수 있는 행복이 건강을 지키는 약이었다. 행복이란 아픔과 슬픔을 잠들게 하는 생각이 행복을 부르고 기쁨을 사고있었다. 일상의 삶이 노래가 되지만 울기도 하듯 지름진 땅에서 피는 꽃이나 바위 틈메서 피는 꽃이라도 향기는 같듯이 행복도 불행도 마음이 가는대로 였으며 누구와 비교하지 않고 내가 가진 것이 감사를 하니 행복도 따라왔다. 죽기 아니면 살기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 배채우기 위해서 먹는이가 있는가하면 고급..

거울앞에서

거울앞에서 시킨만 바르지 말고 속까지 보이는 거울이게 하소서. 아침에 수돗물이 안나와 불편함을 느끼었습니다. 어젯밤에 방송으로 오늘 여섯시부터 물이 나온다했는데 그안에 욕실에 들어갔으니 다시 방에 들어와 묵주로 시간을 보내고 다시 거울 앞에서 스킨을 발랐습니다. 밖에는 찔끔대며 추적추적 비오는 이른 아침. 장마가 여름을 알리는지 조그만 나라에서 한쪽은 물 바다라 하니 그들의 큰 피해 없게 하소서. 보이지 않아도 철따라 신록으로 오시는 주님 온 세상이 푸르게 물 들었으니 저희도 신록을 닮게 하소서. 꽃이 피었다 떨어진 자리 푸른꽃이 피어있듯 더위만 기억하지 말고 여름꽃만을 생각하게 하시고 여러 마음이 저울질해도 새로히 솟아나는 풀잎이게 하시며 장마로 창공이 흐려도 구름이 지나가면 맑은 하늘이듯 기쁜날이 되..